전국 케이블방송+인터넷혜택

수원카센터 수원자동차수리 실력과 양심 대만족(거성자동차종합병원)십자베어링 교체 본문

자동차 이야기

수원카센터 수원자동차수리 실력과 양심 대만족(거성자동차종합병원)십자베어링 교체

수퍼수구리 2017. 5. 27. 01:43



아~ 이런 포스팅이 얼마만인지 모르겠네요

제가 뭐 돈되는것도 아닌데 자발적으로

저 위에 녹색 이미지까지 만들어서

글을 써보게 되네요.


왜냐구요?



수원카센터 중에 이렇게 기분좋고 시원하게

처리해 주는 곳이 있다는 걸 이제서야 알았기 때문이죠


수원자동차수리는 이곳 거성자동차종합병원 사장님께

그냥 맡기시면 될것같네요.

걍 믿음이 화악~ 가네요^^



넘 설레발이 긴것 같지만,

절대 과장법이 아닌

제 순수한 마음상태란 점을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


그러닌까 차는 구형 스타렉스 차량인데요,

고속도로에서 진동이 막 오는거에요.



한 100키로 이상 되면 진동이 확 오는데,

룸미러가 막 떨려서 뒷사람들이 다 떨려서 비치구요,

뒤에 승차하신분 말씀으론,

뒤에 앉아보라면서 탱크지나가는 것 같다고 그러시드라구요

물론 운전하는 저도 진동이랑 소음이 느껴지지요



가만 생각해보다가

얼마전에 제가 옆차 피하려다가 주행중에 우측커브길에서

살짝 우회전하면서 보도블럭에 앞바퀴를

살짝쿵 비벼댔거든요.

그때 느낌이 좀 있어서,

그때 얼라인먼트가 틀어졌나부다 싶드라구요,


그래서 대충그렇게 생각하고

얼라인먼트 잡으면 되겠지하고 왔는데,



증상 말씀드리고 하니,

사장님 차 떠보시고 몇군데 만져보시더니

저 사진에 보이는 프로펠러 샤프트에 달린

십자베어링이 나간거라고 교체하면 된다고 하시드라구요

사람의 관절같은 부분인거죠.



요게 요부분까지 갈면 얼마고, 이부분까지 갈면 얼마다~

이게 작업이 기계로 편하게 하는게 아니고

망치로 두들겨 가면서 빼고넣고 하는 작업이라서

공임비가 요렇게 든다~

하고 친절하게 사전에 설명해주시드라구요.



위 사진보시면 십자베어링에서 오른쪽 보면

흠집나서 굴곡있는거 보이시죠?

저게 그렇더라구요. 아~ 그렇구나~



그럼 여기서 잠깐,

그렇다면 스타렉스 십자베어링이 나가는 원인이 궁금해졌는데요,

옆에 있던 트럭수리하러온 손님이 그러는데,

급제동 급출발하면 잘 나갈수 있다고 그러시네요 ㅋㅋ

또 후륜차에 저게 샤프트 있는데

트럭들이 짐도 많이 싣고 잘 나간다고 하네요.


근데 제 운전습관이 급제동 급출발 자주하고 그러진 않아서

지금까지 이거 한번도 안갈았다고 하닌까, 첨이라고~

그냥 이건 자동차가 노후되서 수리할 때가 된것 같네요.

지금까지 버틴것도 용한것 같아요



프로펠러샤프트 뺀 차 아래 모습입니다.


아, 맞어 그리고 또 중요한 점

와이퍼가 비오는날 한번 확 서로 엉켰어요.

비는 오는데 그날 얼마나 불안한게 달렸는지 몰라요.

그래서

집근처 카센터 갔었는데

안에 거기 나사산이 마모되서 그렇다

보조석 와이퍼만 그런건데 이게 아래부분이 운전석 와이퍼랑도 연결되있어서

통채로 갈아야 된다 가격은 얼마다~ 그러더라구요.


제 생각엔 너무 비싼것 같아서 그때 안갈고

와이퍼 운전석 한쪽만 쓰고 다녔거든요 ㅋㅋㅋㅋ



사장님께 여쭤보니,

웃으시며 보조석와이퍼 대만 새로 끼우면 되겠다고 하시드라구요

어찌나 반가운 말씀이던지^^

그래서 1만원만 추가되었구요,



우리 놀랄 노자 사장님께선

막판에 한껀 또 보여주셨습니다.


십자베어링 총 세군데 중에서 두군데만 갈 생각이셨는데,

뼈서 만져보니더니, 하나만 나갔다고 그래서 한개만 갈았다고 하시며

처음 말씀하셨던 비용에서 절반만 받으셨습니다.


아~~ 이런 싸장님~

반해버렸어요 ㅋㅋㅋㅋ



원랜 제가 거성 수원카센타에 온게

이번이 첨은 아니고, 세번째입니다.

두번째 차유리 박살나서 중고로 갈때였는데,

그때 정말 차가 구형이라서 유리를 구할수가 없어서

사장님이랑 실장님이랑 여기저기 다 전화해서 알아봐주시고 고생하셨는데,

업체 연결만 해주시고

따로 돈도 안받으셨었거든요.

그 얘길 하면 또 길어집니다.

수원자동차수리 하다가 감격의 도가니입니다 ㅠ.ㅠ



또 수리하면서 가만보면은요,

손님들이 스물스물 안끊기고 계속 오는데요,

이 손님들이 죄다 단골인거에요.

신기하죠?

아~~ 그렇구나 하고 느낌이 좀 왔습니다.

뭔말씀인지 아시겠죠? ^^


그때 사실 스타렉스 뒷유리 처리하고 나서

너무 고마워서 포스팅이라도 해드리려했었는데

차일필일 미뤄지다가 오늘에서야 합니다.

저도 기분 좋네요^^



양심적인데 실력이 없으면 그것도 참 애매한데,

사장님은 실력도 짱짱합니다.

한번 확인들 해 보십시요^^



수원시 수일지하보도 사거리에 있습니다.

하이마트도 있고, 만석공원도 가깝구요


경기 수원시 장안구 만석로 216 (송죽동 446-23)